카테고리 없음

[WIL] 항해 5주차

개발 공주 2023. 7. 17. 01:06
728x90
  • 김영한 JPA 기본 편 끝
  • 김영한 JPA 활용 1편 끝 
  • 항해 주특기 LV5 복습
  • 항해 99 시험(배포)
  • 미니 프로젝트 주차 시작

 

[블로그] CORS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103

 

[Spring] CORS란?

CORS란? CORS(Cross-Origin Resource Sharing)는 출처가 다른 자원들을 공유한다는 뜻으로, 한 출처에 있는 자원에서 다른 출처에 있는 자원에 접근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직역하면, 교차되는 출처 자원들

pink-love-princess.tistory.com

 

 

이번 주차는 뭔가 힘들었다 전에 공부한 거 정리도 해야 하고 하는데 뭔가 힘도 안 나고 프로젝트는 다가오는데 내가 뭘 공부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생각이 많다.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만한 걸 찾다고 패스트 캠퍼스의 프로젝트 강의를 찾아서 결제는 했지만 못 들었다...ㅋㅋㅋ 시간이 없어~ 그래도 다행히 시험에 배포가 나와서 사전에 배포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ㅋ  그렇게 아등바등 금요일이 오고... 미니 프로젝트 주차... 프론트 엔드랑 협업을 하면서 진행한다. 우선 주제는 마니또 현제 회원가입이랑 로그인 그리고 마니또 랜덤 매칭 알고리즘만 코딩한 상태고 우선은 배포를 해야 하는데 github action을 사용해서 cicd 배포를 하는 것이다. ㅋㅋㅋㅋㅋㅋ진짜 삽질 많이 했따 이것 때문에 이번주를 날렸다... 지금 글을 올리는 순간 끝났다.. 이제 https를 적용해 보자ㅋ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완성하면 정리하고 다른 거 공부한 것 삽질한 것은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다... 시간을 너무 못쓴 듯 계획을 짜고 움직이는 버릇을 들여보자..

 

이번주는 내가 os를 바꾸었다 윈도우에서 맥으로...ㅋㅋㅋㅋㅋㅋ 바꾸는데 좀 힘들었지만 이제는 조금은 적응을  했다ㅋ 다행쓰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맥쓰 좋다 너무

 

 

마무리

이렇게 보니 이번주는 정리도 없고 글도 짧고... 하.... 뭔가 현타가 왔었따 항해 99 먼저 수료하신 분들의 졸업작품을 보고 저거를 내가 할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받고 동태눈으로 아무 생각 없이 강의 보고 그랬다... 힘 좀 내자ㅋ 그렇게 지내다가 막상 프로젝트해보니 힘들다 무척 힘들다 미친 듯이 but 마음은 편하다 뭔가 시간 안에 완성해야 하는 압박은 있지만 그래도 많이 배워가는 거 같아서 나는 좋다 그래서 기분이 조금 풀렸다.. 내가 정말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있었지만 지금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 개발자 인생 좀 더 멋진 개발자로  go go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