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WIL] 항해 6주차

개발 공주 2023. 7. 27. 14:32
728x90

내가 너무 정신이 없었다 블로그를 까먹고 있었다니.....미친다 내가

 

지금이라도 간단하게 쓴다.

 

내가 한것들

 

GitHub - CloudCookie-PIlsan/Back-end

Contribute to CloudCookie-PIlsan/Back-en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서버 배포(GithubAction, codeDeploy)
  • 도메인 구매후 ec2서버에 적용 (https)
  • 마니또 랜덤 로직 구현
  • exception (controllerAdvice) AOP 예외처리

미니 프로젝트에 관한거는 깃헙 주소에 있다..

 

이번주에는 정말 정신이 없던거같다.... 처음으로 프로젝트를 들어가고 프론트와 따로 나누어서 작업을 하고 맞춰봐야하는데 소통에 어려움이 많이 있던거 같다. 개발을 할때는 왜 소통이 중요한지 정말 많이 배운 주차이다. 시행착오도 많아서 (ex. 로그인 토큰 쿠키 처리, 에러처리...등등) 힘들었다. 포스트맨으로 테스트했을때는 다 잘됬는데 프론트와 합을 맞춰서 작업을 하려고 하니 많은 어려움을 격었다.

좋은 경험이였던거 같다. 소통의 중요성도 확실히 배운 주차이다.  처음하는 프로젝트에 (미니지만...ㅋㅋ) 처음 프론트와 합을 맞추고 여러가지하면서 몸도 힘들고 했지만 정말 유익한 시간이였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항해 4주차  (0) 2023.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