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3

[WIL] 항해 1주차

개발 공주 2023. 6. 18. 18:01
728x90

벌써 항해들어와서 1주일이 지났다... 사실은 그전부터 해서 1주차라고 생각은 안들고있다..ㅋㅋ 사전에 스터디를 구성해서 자바공부를 미리 해서 그런것 같다. 무튼 벌써 1주일 짝짝짝 기뻐야하는건지 모르겠네ㅋ

 

1주일동안 많이 배운거 같다. 일단은 앞서 이번주는 아니지만 저번주 8 ~ 10일 이야기 부터 하려고한다.

 

저기 3일동안 사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처음보는 flask로 진행을 했다.. 오우.... 이걸 할 수 있을까...했지만 그래도 사전에 flask공부를 아주 조금 했던게 도움이 된듯.....무튼 막막한 상태로 처음보는 조원들과 진행을 했다... 물론 나는 자바를 공부할거지만 그래도 지금 프로젝트에서 팀원들과 협업을 중심으로 배우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서 서로 각자 코딩보다는 서로 소통하면서 하는 식으로 진행을 했다.

무튼 결론은 재미있었고 깃헙이란 것도 배우고 좋은 경험을 했다...ㅎ 자세한것은 링크를 올린다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53

 

[0607] 미니 프로젝트

오늘 부터 항해 99에서 미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팀원분들과 미니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이전 부터 준비해서 그런지 빨리 완료한거같다.미니 프로젝트가 플라스크라 엉청 좋은 결과물을

pink-love-princess.tistory.com

나름 잘했다ㅋ


자 이제는 진짜 항해를 들어온 1주차에 대해 이야기하려고한다.

뭐 별거없다...ㅋㅋ 그냥 새로운 사람들과 같이 자바 공부를 했다.. 깃헙을 이용한 작은 협업 실습 정도?

다들 내향적이라 그런지 말들이 없었다...ㅋㅋ 무튼 그래도 각자 열심히 자바 공부를 했다.

 

1주일 동안 한걸 말하자면 간략하게

 

6/12일에는자바공부를 했다 나는 사전에 자바 공부를 조금 했었다. 항해에서 자바 종결자? 뭐였지 무튼 강의를 줘서 열심히 들었다.. 좋았다.. 재밌고...   진심이다..ㅋㅋ 처음 들어보는 강의라 그런가? 사전에 좀 들어둬서 나는 복습을 하는 방향으로 공부를 했다. 새로운것은 나는 그냥 따로 공부를 하지않고 그냥 무작정 문법 공부만 했었다. 근데 강의에서는 자바의 역사 JVM 등 새로운걸 가르쳤다..ㅋㅋ 그중에서 JVM 자바가 어떤식으로 작동되고 돌아가는지 알았다. 여기서 설명하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정리한 링크를 올린다. 처음쓰는 글이라서 아마ㅋㅋ 뭐...별로인건디 그래도 그냥 보자 개발자는 복붙이다.. 나중에 더 공부하고 나의 생각을 추가해서 정리 할거다.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14

 

[JAVA] JVM

JVM 이란? JVM 의 뜻은? Java Virtual Machine 의 약자로 “자바 가상 머신”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상 머신이란 가상의 기기를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가지의 기기위

pink-love-princess.tistory.com

추가로 자바도 올린다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category/JAVA

 

'JAVA' 카테고리의 글 목록

우아하게 코딩하자해서 공주라 한거임 오해 x

pink-love-princess.tistory.com


6/13 ~ 6/14 똑같다... 어제랑 자바 강의를 쭉 들었다.. 정리한 것은 위에 자바 링크에 있으니 확인해 보자

다른게 있다면 팀 과제이다. 팀 과제로 야구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다.. 페어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이었는데 그렇게 막 원활하지 않았다.. 내가 조장이었는데 부족해서 그런 거였나.. 그건 잘 모르겠고 다들 이미 다 풀고왔더라고;;;...ㅋㅋ 왜 잘하는데 같이 하지... ㅠ 아무튼 이렇게 된 거 그냥 각자 풀어보고 나서 리뷰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자기가 어찌 풀고 이런 게 힘들고 했는지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도 배운 것도 있고 하다.

아래는 야구게임을 만들면서 배운 점 실수한 점을 정리를 했다 TIL로ㅋ 누군가도 나랑 같은 실수를 했을 거다 이놈(공주가)이 무엇을 실수하고 새롭게 알았는지 한번 봐보자.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64

 

[0614] TIL

오늘은 이전에 배운걸 조금 복습을 했다. 우선 어제 만들었던 야구게임을 보고있었는데.... 치명적오류? 내실수다... System.out.print((count + 1) + "번째 시도 : "); int num = scanner.nextInt();//이부분 String use

pink-love-princess.tistory.com


6/15

이날은 자바 기초 테스트를 보았다... 나름 볼만 했다.. 아니 저정도는 쉬운듯했다 오픈북이기도 했고. 다맞았다

그리고 자바를 공부하면서 어려운점이 있으면 자바의 정석이라는 책이랑 강의를 병행하면서 다시 복습을 했다...

 

 

6/16 ~ 이번주 끝

 16일 부터는 알고리즘 주차라고 해서 프로그래머스에서 문제를 뽑아서 문제를 풀었다.

https://pink-love-princess.tistory.com/category/%EC%95%8C%EA%B3%A0%EB%A6%AC%EC%A6%98/%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8A%A4

 

'알고리즘/프로그래머스' 카테고리의 글 목록

우아하게 코딩하자해서 공주라 한거임 오해 x

pink-love-princess.tistory.com

아직은 많이 정리 안했지만 프로그래머스 0레벨부터 1레벨 정복중이다 쉬운것부터 풀고 있다... 100문제는 넘긴거 같긴한다.. 잘 모르겠네

아래는 프로그래머스에서 풀었던거 전부다 있다. 깃헙이랑 연동하니 자동으로 풀었던 문제를 커밋해준다

https://github.com/siwoo1224/-algorithm

 

GitHub - siwoo1224/-algorithm: 알고리즘

알고리즘. Contribute to siwoo1224/-algorith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렇게 한주가 갔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도 줄여가면서 열심히 공부한거 같다...

WIL을 원래는 안쓰려고 했지만... 뭐 일단은 써본다.. 처음써보는거라 다른 사람들거 참고 안하고 우선 써본다 이게 맞나 생각도 들고있다. 그냥 일기? 무튼 내맘대로 작성을 한번 해보았다 처음이니깐^^ 이걸 쓰고나서 다른사람들 WIL이나 회고를 좀 찾아 보고 다음부터는 참고해서 나도 정상적으로 써보려고한다.. 아니 이게 정상일수도 있다. 그냥 내 기록일뿐이자나...

무튼 그렇다..  다음으로는 이번주에 항해말고도 따로 스터디를 만들어서 스프링 예습을 하고있다 스터디분들이 너무 고수라서 문제이긴하지만 나는 그냥 내 앞길만 보고있다. 다른사람들이 잘한다고 내가 따라가서 맞출 필요는 없는거 같다. 나는 내 속도에 맞춰서 확실하게 차근차근 따라잡을 생각이다.. 공부는 인프런에 김영한 선생님의 스프링 로드맵으로 공부중이다.. 다른사람들도 스프링 공부할거면 한번 봐보자 기초는 무료이다. 나는 무료편 듣고 바로 결제했다... 무튼 나는 여기서 정리한다.. 

'TIL > 2023'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21] TIL  (0) 2023.06.22
[0620] TIL  (0) 2023.06.21
[0617] TIL  (0) 2023.06.18
[0616] TIL  (0) 2023.06.16
[0615] TIL  (0) 2023.06.16